중국 부동산 사이트 어플 추천 후기(2025): 믿을 수 있겠니?
중국에서 아파트를 매매하거나 상하이 아파트 시세를 확인하고 싶으신가요? 믿을 수 있는 부동산 어플을 찾기 어려워 고민하셨다면, 오늘 제가 중국 내 대표적인 부동산 어플과 홈페이지를 깔끔하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베이커(贝壳, Beike)
단연코 1등이라고 말할 수 있어요. 한국의 네이버 부동산 같은 곳 이예요. 리엔지아(链家, Lianjia)가 모두 같은 계열사에요. 시장 점유율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고 있으며, 중국 아파트 가격을 잘 나타내 주고 있어요.
부동산 홈페이지 사이트: 리엔지아(链家, Lianjia)



베이커의 부동산 홈페이지도 있지만, 리엔지아 홈페이지가 더 잘 반영되어 있어요. 홈페이지와 어플을 연동하는 느낌이 아니고, 서로 분리해서 운영하는 것 같아요.
최근 네이버 부동산에도 서비스하고 있는 VR 평면도. 사실 리엔지아는 몇년 전부터 VR로 방을 소개하고 있고, 심지어 드록으로 단지 위를 띄워서 단지 전경을 볼 수 있게 잘 만들어 놨어요.
이런 부가적인 서비스도 있겠지만 뭐니머니 해도 실거래가 공개가 가장 유용한 것 같아요. 한국은 실거래가 공개가 자연스럽지만, 중국은 실거래 공개를 하는 곳은 리엔지아 한 곳 뿐이에요. 아파트 시세를 확인하기에는 가장 적절한 홈페이지인것 같아요. 저도 자주 이용하고 있어요~
실거래 공개가 안되는 이유에 대해선 간단하게 이야기 해볼게요.
중국 부동산 매매: 다운계약
정부는 공식적으로 매매 거래 금액에 대해서 정보 공개를 하고 있어요. 하지만 중국은 몇 년 전까지만 하더라도 '다운계약'이 흔하게 일어났었어요. '다운계약'이란 계약서에 명시된 금액 보다 실제로 지급하는 매매 금액이 더 낮은걸 뜻해요. 즉 계약서 금액을 낮춰 적는다고 해서 '다운계약'이라고 하죠.
그래서 실제 거래 금액을 알아내려면 모든 부동산을 돌아다니면서 정보를 크로스체크 해야 했어요. 이런 과정이 아파트 시세를 알아내기에 힘든 구조로 되어 있어요. 아무튼 리엔지아는 그 실제 거래 가격을 공개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어 지금 최고 점유율을 확보하고, 더 확대해 나가고 있어요.
어플: 베이커





베이커의 어플이 리엔지아보다 더 트렌드에 맞게 디자인 되어있으면서 최신 정보를 업데이트 하고 있어요. 처음부터부터 전략적으로 어플은 베이커로 브랜딩한 회사인 것 같아요. 오히려 홈페이지는 리엔지아가 더 최신 정보를 잘 담고 있어요. 단지 주변 이야기부터, VR로 방을 보여주는 것 까지 편의성이 매우 높은 어플이에요~
미니프로그램
한국도 홈페이지보다는 어플이 더 많이 사용되고 있잖아요. 중국은 어플보다 미니프로그램이 더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별도의 어플을 사용하지 않고 위챗 안에 어플, 알리페이 안에 어플이 바로 미니프로그램이에요. 마치 샵인샵(?)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랄까.
베이커, 리엔지아의 장점은 실거래 가격을 공개하는 방식이 더욱 신뢰도가 높게 나타나고 있어요. 물론 수수료가 비싸다는 점이 단점이지만, 그만큼 홈페이지 운영, VR 촬영, 드론 촬영, 인력 활용 등 많은 비용을 투자하는 만큼 신뢰도가 높은 중개 업체인 것 같아요. 그래서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겠죠?
안쥐커 (安居客, Anjuke)


중국 부동산에서 안쥐커는 이미 시장에서 퇴출 되었다고 봐야해요. 가장 네이버 부동산과 가장 비슷한 모델이에요. 매장은 없고 매물만 올라와있는 검색 포털 같은 곳이였어요.
그런데 최근 몇 년간 허위매물도 많았어요. 가격도 자기 마음대로 설정해서 중개인들도 이곳을 신뢰하지 않아요.
홈페이지 사이트: 58통청 (58同城)
물론 안쥐커 홈페이지도 있어요. 하지만 여기선는 같은 계열 브랜드인 58통청을 말씀드리려구요. 예전에는 이곳에서 매물 정보를 공유하여 매매를 많이 했었어요. 특히 상업 오피스 거래가 많았는데, 지금은 허위매물이 많아서 이용을 하지 않아요.
어플, 미니프로그램
안쥐커의 어플과 미니프로그램은 똑같아요. 반복적으로 말씀드리지만 허위매물이 많아요. 예전 쌓아올린 명성을 모두 깎아먹고(?) 있다고 느껴질 정도로 평판이 좋지 못해요.
워아이워지아(我爱我家)


워아이워지아라고 최근 떠오르고 있는 부동산 회사에요. 사이트를 다방, 직방 느낌으로 요즘 트렌트에 맞게 만들어 놨어요. 아직 시장 점유율에는 크게 올라오지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나름 기업 신뢰를 쌓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외에도 팡티엔시아(房天下), 중원(中原), 태평양(太平洋), 종란(中岚) 등등 프렌차이즈 부동산이 많이 있어요. 너무 많아서 잘 모르겠다 하시면, 리엔지아를 참고하시는게 가장 확실한 정보를 얻으실 수 있으실 거예요~
중국 아파트를 매매하거나 상하이 아파트 시세를 확인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정보와 신뢰도라고 생각해요.
중국 내 부동산 정보를 보다 효율적이고 정확하게 확인하시고,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거래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댓글